1.《한여름밤의 꿈》작품개관
《한여름밤의 꿈》은 사랑에 미숙한 젊은이들이 겪는 갖가지 에피소드와 다양한 사랑의 방식을 보여준다. 젊은이들의 갈등을 조정하고, 용서하는 테세우스와 히포리타의 사랑은 타인까지 포용하는 성숙한 것이다. 반면 리센데르와 헤르미아, 데메티르오스와 헬레나의
Ⅰ. 낭만주의 극
낭만주의(Romanticism)는 고전주의에 반기를 들고 18세기 말에 일어나 19세기 초까지 쓰여 진 문예운동의 한 형식이다. 고전주의가 지향하는 엄격한 내용과 형식의 규제 때문에 희곡 창작의 틀이 고정되었거나 창조의 확대에 한계성이 드러났기 때문에 그것을 극복하고자 노력한 결과였
, 비이성적이고 비논리적인 예술이 결국 인간 문제의 해결책이 될 수 있음을 제시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3. 한 여름 밤의 꿈에 나타난 위계질서에 대한 해석
-가장의 권위에의 도전: 등장 인물들 중에서 Egeus의 딸인 Hermia는 아버지의 의견에 반해 아버지가 원하는 대상과 결혼하기를 거부한다.
여름 밤의 꿈’에 대해 연구해볼 기회를 가지게 된 것은 우리의 잘못되었던 문학 소비에 대해서 반성해 보며 어렴풋이 보이던 셰익스피어의 실체를 구체화시켜 우리 안에 받아들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한 여름 밤의 꿈’은 많이 들어왔던 것에 비해 그 내용면에 있어서는 햄릿과 베
사랑한다면 이들처럼(The Hairdresser's Husband) [1990]
11 살인 혐의 (Monsieur Hire) [1989]
12 스페셜리스트(Specialistes) [1984]
4. Patrice Leconte's characteristic
빠트리스 르꽁트의 영화에는 관계에 대한 탁월한 고찰이 담겨 있다. 그 관계는 남녀간의 관계일 수도 있고 혹은 친구간의 관계일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한여름밤의 꿈》의 저자 셰익스피어는 영국이 낳은 국민시인이며 현재까지 가장 뛰어난 극작가로 손꼽힌다. 16세기말에서 17세기초에 씌어진 그의 희곡은 작은 레퍼토리 극단에서 공연되었으며 오늘날에도 세계 여러 나라에서 그토록 자주 작품이 공연되는 작가는 없다. 동료 극작가 벤 존슨은 셰익
사랑하는 리센데르만 고집하는 것이다. 에게우스는 자기 딸이 말을 듣지 않자 아테네의 국법대로 하기 위해서 자기 딸을 고소하려는 것이었다. 테세우스는 헤릐아에게 잘 생각해 보아서 자기의 혼례식 당일까지 결정하라고 한다. 그러나 리센데르와 헤르미아는 내일 밤 같이 아테네를 떠나기로 결
표정을 지어 보였다. 그러자 아이가 예의 또 그 씩씩한 목소리로 대답했다. “그건 말이지........여름까지 간다!”
나는 잠깐 아랫입술을 깨문 채 두 눈을 감았다. 그리고 이 내 생각했다. 그래, 여름까지 가자, 여름까지 놀면 그 만큼 키도 클 거야. 나는 말없이 첫째 아이를 꽉 끌어안아주었다.」
사랑한다.
6월 23일 성 세례 요한의 축제일 전야인 한여름 전야제- 전통적으로 마법의 시간으로 이때는 귀신들이 이리저리로 걸어 다니며 사람들에게 장난을 친다고 생각되었다
이 축제에서는 어떤 마법적 작용에 의해서 한여름 전야제에 참가한 처녀들이 그들의 진짜 애인이 누구인지에 대한 꿈을
Ⅰ. 서론
오늘날의 학교교육은 시대의 중요한 전환기에 서 있다고 볼 수 있다. 이것은 예를 들어, 최근에 표출되고 있는 아동들의 집단 괴롭힘 행위와, 나아가서 교사들이 아동들에 대하여 통제력을 잃어 가는, 소위 ‘학교붕괴’ 현상에서도 그 예를 찾아볼 수 있으며, 최근 공교육에 대한 불신에 의